전체 글 29

doc파일 워드뷰어 설치없이 인터넷에서 바로 열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치없이 doc파일을 웹상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oc파일은 ms워드에서 만들어진 파일로 오피스워드가 있어야 사용가능하지만 웹호환프로그램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면 프로그램 설치없이 doc파일을 편집할수도 따로 저장하여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워드뷰어를 이용한 doc파일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네이버 검색사이트에 접속한뒤 상단에 메뉴에서 우측에 위치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메뉴가 열리는데 중간에 ㅇ-ㅈ 아래에 오피스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네이버 오피스 페이지가 열리면 워드뿐만 아니라 ppt,xls,hwp등 다양한 서식을 이용할수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에 메뉴는 새로만들때 이용..

PC 2021.01.30

cd dvd 굽기 만들기 및 파일 백업 ashampoo 프로그램 사용방법

cd dvd 굽기 만들기 및 파일 백업 ashampoo 프로그램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cd 또는 dvd,블루레이에 파일을 굽거나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shampoo프로그램은 cd,dvd 광학매체를 파일변환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방법이 매우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ashampoo프로그램을 이용한 굽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이미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Ashampoo 설치파일을 다운 받기 위해 공식사이트(https://www.ashampoo.com)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후에 우측 상단에 위치한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페이지 변경후에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으면 중간에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면 수동으로 설치파일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2. 설치파일..

아파트 평수 계산기 전용면적 평형 변환 계산방법

아파트 평수 계산기 전용면적 평형 변환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평수 면적 변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면적을 표준으로 사요하고 있지만 과거에는 평수를 사용하였기때문에 감이 잘안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수 면적을 3.33으로 나누면 대략 비슷하게 나오지만 정확하게 계산할려면 계산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면적 및 평수 변환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kb은행에서 제공하는 부동산계산기는 면적과 평수를 변환할수 있는 면적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kb부동산계산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s://oland.kbstar.com) 참고로 면적계산기 이용시에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2. 면적계산기 창이 열리면 면적을 숫자..

정보팁 2020.10.27

네이버 이메일 메일함 정리 전체삭제 방법 쉬움

네이버 이메일 메일함 정리 전체삭제 방법 쉬움 안녕하세요. 네이버 메일함 정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일함정리가 필요할때 페이지별로 정리하는건 번거롭기때문에 메일함 관리로 한번에 정리가능합니다. 그럼 네이버 메일관리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네이버 이메일에 접속합니다. 이메일에 접속한후에 하단에 보이는 메일용량에서 우측에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환경설정페이지가 열리면 처음에는 기본 환경설정페이지가 열립니다. 기본 환경설정 옆에 메일함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3.메일함관리 페이지가 열리면 현재 메일함의 전체현황을 한번에 볼수 있으며 관리도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메일함을 생성할수도 있으며 백업도 수행가능합니다. 해당 메일함에 비우기를 클릭하면 모든 메일이 삭제되니..

인터넷 2020.09.19

기초대사량 계산기 활동대사량 칼로리 계산 방법 알아보기

기초대사량 계산기 활동대사량 칼로리 계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는 키와 나이 입력으로 하우 기초대사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기초 활동 대사량 계산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초 대사량계산기는 도봉구 보건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먼저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dobong.go.kr/)에 접속해주세요. 2.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건강계산기에서 기초대사량 글자를 클릭합니다. 만약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u-health.dobong.go.kr/hcal/metabolism.asp 3. 기초대사량 계산기에 접속하면 활동량,영양,생리/가임일,비만..

정보팁 2020.09.19

파워포인트 ppt 사진 투명도 설정 조절 방법

파워포인트 ppt 사진 투명도 설정 조절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문서의 사진 투명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pt문서에 사진이나 그림을 집어넣을 경우 투명도를 설정하거나 위치를 조절하여 배경이미지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주 쉽게 ppt문서의 사진투명도 설정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파워포인트문서에서 사진을 집어넣을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삽입메뉴에서 사각형 도형을 선택합니다.(다른 모양도 가능합니다.) 2. 방급집어넣은 도형을 선택한후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가 열리면 가장 밑에 위치한 도형서식을 선택합니다. 3. 그림서식 설정창이 나오면 좌측에 메뉴들중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 설정페이지에서 "파일"을 선택한뒤..

오피스문서 2020.09.18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화면 없애기 안나오게 설정방법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화면 없애기 안나오게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윈도우 로그인시 암호 없이 바로 바탕화면이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은 개인pc에서만 적용하고 공용으로 사용되는 pc에서는 보안을 위해 설정하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그럼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먼저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단축키는 윈도우 + r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실행창이 열리면 control userpasswords2를 입력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2.사용자 계정창이 열리면 사용자 이름중에서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이름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이름을 선택한후에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있..

윈도우 2020.09.18

갤럭시 삼성 스마트폰 통합usb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안내

갤럭시 삼성 스마트폰 통합usb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드라이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면 바로 연결되지만 안될경우 드라이버 설치로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스마트폰 usb 드라이버 이용과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 통합 드라이버를 받기 위해서는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먼저 준비된 홈페이지 링크(www.samsungsvc.co.kr)를 이용하거나 웹검색후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2. 홈페이지 접속후 상단에 메뉴에서 스스로 해결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하위메뉴가 열립니다. 하위메뉴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자료실 페이지가 열리면 중간에 보이는 유용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2020.09.18

윈도우10 모니터 절전모드 진입 설정 해제 방법

윈도우10 모니터 절전모드 진입 설정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니터 화면의 절전모드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사용이없을경우 절전모드에 진입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대기상태에서 절전모드 진입시에는 모니터화면이 꺼지거나 사진같은 화면이 나오거나 하드가 일시적으로 멈추게 됩니다. 그럼 윈도우 모니터 절전모들 진입 또는 해제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윈도우10의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버튼을 화면 좌측하단에 창문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작메뉴가 열리면 좌측에 3가지 아이콘들중 중간에 톱니바퀴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윈도우 설정이라는 윈도우10 제어판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좌측 상단에 보이는 시스템메뉴를 클릭합니다. 3..

윈도우 2020.09.18

ms워드 글자 줄간격 조절하는 방법

ms워드 글자간격 줄간격 조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ms워드 문서의 글자 및 줄간격조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려운 작업없이 간단히 글꼴설정과 단락설정에서 조절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주쉽게 글자 간격 조절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글자간격 줄간격조절을 적용하기 위해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여 영역을 선택합니다. 2. 영역선택후 상단메뉴에서 단락을 찾아주세요. 단락메뉴옆에 보면 화살표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설정창이 열립니다. 한글입력체계메뉴로 넘어간뒤 문자간격에서 "한글과 영어(숫자)간격을 자동으로 조절을 선택합니다. 3.다음단계로 상단메뉴에서 들여쓰기 및 간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간격에서 줄간격을 "배수"로 변경한뒤 값을 소수점단위로 조절해주세요. ..

오피스문서 2020.09.17